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 DMZ 세계시민 나눔캠프

2018. 10. 25. 07:00캠핑/캠핑스토리

반응형


이번 오캠은 아직 오픈도 하지 않은 캠핑장을 우선 이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방문하게 되었다. 경기도에서 주최하는 DMZ 세계시민 나눔캠프 행사로, 아직 오픈도 하지 않은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을 대여하여 2박으로 진행하기 때문이다. 또한 바로 옆인 임진각에서는 인삼 축제까지 하고 있어, 이번 오캠은 일석이조로 즐길 수 있었다.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의 전경입니다. 상상이상의 캠핑장 사이즈이며 특히 중앙에 위치한 잔디 사이트가 큰 인상을 주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평화캠핑존 A-9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전기가 되는 사이트이며, 엄청난 크기의 사이트였습니다. 일반적인 사설 사이트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2팀이 와도 무난히 이용이 가능한 크기입니다.



캠핑장 오픈 일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은 2018년 11월 2일 금요일부터 정식으로 운영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예약 사이트도 오픈 되어있으니 미리미리들 예약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 오픈전에 DMZ 세계시민 나눔캠프 행사로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입장할 때 선물과 함께 행사 안내문을 전달받았습니다. 초록색 에코백 선물 안쪽에는 음식물 봉투와, 일반 쓰레기봉투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따로 요금을 받진 않았습니다. 자 이제 사이트 구축을 해야겠습니다.



저희가 예약한 평화캠핑존 A-9에 사이트 구축을 완료했습니다. 이번 오캠은 날씨가 쌀쌀해지는 관계로 리빙쉘 텐트를 사용했습니다. 버팔로 뉴 퍼펙트 라운지라는 제품인데 작년부터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텐트입니다. 차차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아직 오픈도 안한 따끈따끈한 캠핑장 한번 둘러봐야겠죠? 그래서 나왔습니다. 우선 편의동이라고 명칭 한 건물들이 중간중간 있는데 이곳에 모든 편의 시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화장실, 개수대, 샤워장, 쓰레기장이 구비되어 있고 모든 곳에서 뜨거운 물이 펄펄 나옵니다. 저희 사이트에서 제일 가까운 편의동은 B 편의동이었습니다.




가운데 위치한 잔디 사이트입니다. 다음번에 예약이 가능하다면 이쪽에 자리를 한번 잡아봐야겠습니다. 명칭은 누리 캠핑존이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이곳도 전기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곳은 평화캠핑존 B 존입니다. 정확히 알 순 없었지만 대여 텐트가 쳐져 있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다른 행사(?)로 인해서 구축해 놓은 건지 아니면 대여 텐트 형태로 운영이 되는 건지는 정확히 알 수 없었습니다. 아무튼 B 존의 사이트도 A 존과 같은 크기의 사이트로 매우 넓은 사이트가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은 에코캠핑존 A 존입니다. 에코캠핑존의 콘셉트는 미니멀을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사이트 크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셨네요, 에코캠핑존 뒤쪽으로 우측 편을 잘 보시면 검정 텐트가 보이실 겁니다. 캠핑 마니아로 유명하신 탤런트 이광기 씨가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셔서 캠핑을 즐기시더라고요, 부끄러워서 말을 걸어보진 못했습니다.



돌아다니다 보니 어느덧 해가 금방 지게 되어 저녁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첫날 저녁은 제가 좋아하는 순두부찌개와, 저녁 겸 안줏거리로 닭꼬치를 준비해 왔습니다.



닭꼬치를 굽기 위해 숯에 불을 붙입니다.



캠핑을 해온 지 이제 거의 2년이 되어 가는데 처음으로 닭꼬치를 사와 먹어보는 것 같습니다. 먹어본 후기로는 매우 만족할만한 맛이었습니다. 양념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허브솔트를 겸비해서 굽게 되면 훌륭한 맛을 낸답니다.



다음날 아점으로 요즘 핫한 쇠고기 미역국 라면으로 때우기로 했습니다. 저번에 집에서 먹어보았는데 정말 맛이 있어서 이번에 또 사 오게 되었습니다. 정말 라면이 아니라 미역국이라 해도 믿을 정도의 퀄리티입니다. 쇠고기 미역국 라면은 밥을 꼭 말아 먹어야 제맛입니다.



대낮이 되니 일교차 때문에 또 더워지더군요, 그래서 매쉬창으로 세팅하고 여유를 보냈습니다. 자 이제 또 옆 동네 임진각에서 진행하는 인삼 축제를 구경하러 움직여 봐야겠습니다.



이날 오후부터는 가운데 잔디 사이트 쪽에 마련된 세계시민 나눔캠프에서 공연과 행사가 있는데요, 안 쓰는 캠핑 물건을 기부하여 경매를 진행하기도 하고 음악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는 거 같습니다. 이따 한번 들러봐야겠습니다.



천천히 걸어간 것 같은데 금방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 도착했습니다. 예전에 한번 왔었는데 다시 와서 또 느끼는 거지만, 이곳은 탁 트인 느낌이 너무 좋습니다.



자 임진각 주차장 쪽에 마련된 파주개성인삼축제 장을 구경하고 나옵니다. 사실 인삼에는 별로 관심은 없지만 바글거리는 사람 냄새를 맡으러 구경 한번 와 보았습니다.



두어 시간이 지나 다시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으로 복귀해보니 마침 공연 및 경매를 진행하더군요 저희도 행사장 측에서 제공해준 돗자리를 깔고 앉아봅니다. 마땅한 경매품은 없어서 구매하진 않았고 공연 관람 후 사이트로 복귀하려는데 탤런트 이광기 씨가 무대로 올라와 인사를 하더군요.



이날 이광기 씨는 행사 일정 중 도전 골든벨 진행 사회를 맡아 진행을 했습니다. 저희는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많은 선물들이 준비되어 있었지만, 저녁 준비를 하기 위해 빠져나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불멍을 하기 위해 행사 측에서 판매하고 있는 참나무 장작을 구매해왔습니다.



불이 조금 잦아들었을 즈음 이번 캠핑의 하이라이트인 소고기를 얹어먹으며 오늘 하루도 지나갑니다.



이번 캠핑의 마무리는 남은 장작을 때우며 불멍으로 마무리합니다. 이번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은 오캠 하기에 너무 좋은 시설을 가지고 있는 캠핑장인 것 같습니다. 오픈 이후에도 여유가 된다면 예약을 노려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