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턱걸이 멜킨 스파이더 철봉

2018. 9. 21. 07:00라이프/생활용품리뷰

반응형


홈트레이닝 운동기구인 멜킨스포츠 스파이더 철봉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는 지하에 주민들을 위해 무료로 헬스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치닝 머신이 없어서 치닝(턱걸이)을 할 수 없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랫 풀다운 머신으로 대체하면 되겠지만 프리 웨이트의 느낌을 살려줄 순 없죠. 사실 이 제품을 사면서 제일 걱정했던 부분은 과연 우리 집 문짝이 잘 버텨줄 까였던 거 같습니다. 조금 튀어나와있는 자그마한 문틀에 걸쳐서 설치를 해야 한다고 하니 부서지는 건 아닌지 걱정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구매 전 많은 후기를 찾아보고 결국엔 구매를 강행하게 되었습니다. 물건을 받아 보고 나니 괜한 걱정을 했던 것 같습니다.


자 각설하고 홈트레이닝 멜킨스포츠의 스파이더 철봉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멜킨 스파이더 철봉 박스 오픈



우선 가정용 턱걸이 멜킨스파이더 철봉을 개봉해 보았습니다. 주문 당시에 색상은 4가지를 선택할 수 있었고, 빨강, 노랑, 블랙, 화이트 중에 저는 화이트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구성품은 드라이버, 스패너 등 조립 시 필요한 부품과 멜킨스파이더 철봉 본품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A/S는 1년 동안 무상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조립은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동봉되어있는 매뉴얼을 보면 그림으로 잘 설명이 되어 있어, 스패너만 다룰 줄 안다면 충분히 설치할 수 있을 만큼 난도는 낮은 수준이었습니다. 조립하면서 팁을 하나 드리자면 볼드가 생각보다 날카로워 방바닥에 닿아서 끌게 되면 방바닥이 흠집이 좀 나더군요, 작업을 하실 때에는 박스 같은 걸 깔고 작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파이더 철봉 설치



조립을 완료 한 후에는 문틀에 거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멜킨스파이더 제품을 설치하기 전까지는 문틀에 나사라도 박아야 하는 거 아닌지 걱정했습니다만, 아주 간단하게 들어 올려 걸치기만 하면 설치가 되는 구조입니다. 또한 문틀 사이의 간격이 집집마다 다른 걸 감안하여 스파이더 철봉은 다양한 문틀 사이 길이 조절로 거의 대부분의 가정집 문틀에는 다 맞도록 되어있어 문 손상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방 밖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손잡이 쪽 모습이죠, 앞서 말씀드렸지만 가정용 턱걸이 멜킨스파이더 철봉의 장점은 특히 못을 박지 않아 손상 없이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상단의 도어 바가 1차로 버텨 주며, 도어 지지대로 양옆 문틀에 걸어 2차 고정을 해주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해 봤을 때도 꿋꿋이 잡아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턱걸이를 할 때에는 팔을 모아서도 할 수 있게끔 중간에 손잡이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등 부위 운동이 가능하니 가성비 갑 제품 인정입니다. 아무 쪼록 평소에 등 운동을 프리 웨이트로 하지 못했는데 집에서 이렇게 할 수 있게 되었으니 좀 더 열심히 해서 몸짱이 되는 그날까지 노력해 봐야겠습니다.


이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