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청 맛집 개성집 소고기 전문점

2018. 12. 31. 11:20라이프/맛집

반응형


어서오세요 개감사입니다. 지난 주말에는 강서구 핫플레이스인, 강서구청에 있는 소고기 전문점 개성집을 다녀왔습니다. 개성집은 갈빗살과 안창살 전문점으로 소고기 중에 고급 부위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는 사람만 안다는 안창살, 아시는 분들은 꽃등심 보다 더 맛이 있는 부위라고들 합니다. 그래서 소고기 집을 가면 아시는 분들은 등심보단 안창살을 찾는다고 하더군요. 아무튼 개성집 강서구청점 방문기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성집은 강서구 핫플레이스인 강서구청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게 뒤쪽으로 주차도 가능합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가족끼리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1시간 무료 주차입니다. 강서구청 먹자골목은 복잡하기로 유명해서 차를 가져오시는 걸 꺼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개성집은 주차장을 마련해 놓아 걱정 없이 편하게 오시면 되겠습니다.



메뉴는 심플합니다. 메인메뉴는 갈빗살, 안창살 말고는 선택지가 없습니다. 전문성이 느껴지는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그 외 서브 메뉴로 차돌된장찌개, 계란찜, 냉면 등이 있습니다. 기본 상차림은 주로 쌈류로 되어 있네요.



저희도 역시 선택지가 없기 때문에 갈빗살과 안창살 1인분씩 주문했습니다. 조명이 조금 어두워서 그런데 때깔 장난 아닙니다.



숯에 대해선 저도 잘 모르지만, 그 외 있지 않습니까? 은은하게 올라오는 숯불, 저는 개인적으로 그런 숯이 고급스럽게 느껴지긴 하는데 개성 집에서도 역시 그런 숯을 사용하더군요.



자 갈빗살과 안창살을 골고루 올려봅니다. 사진이지만, 올려놓았을 때 그 고기 구워지는 소리가 귀에 맴돌지 않나요?



고기가 익는 동안 쌈거리를 준비합니다. 처음에 싸먹을 쌈거리는 파무침으로 정했습니다.



자 이 정도면 다 익은 것 같습니다. 소고기는 적당히 익혀서 먹어야 퍽퍽하지 않죠~



고기를 먹다 보니 폭탄 계란찜이 나왔습니다. 보통 저렇게 부풀어 오르는 계란찜을 폭탄 계란찜이라 하죠, 저게 만들기가 쉽지 않은 거라고 하던데... 듣기로는 말이죠.



자 이번에는 고전적인 방법으로다가 상추쌈에 생마늘을 얹어 쌈장과 함께 한입 합니다. 진짜 입안에서 녹아내립니다. 글을 적으면서도 군침이 또 도네요.




자 이제 입가심으로 당연히 냉면 하나 시켜야 하지 않겠습니까? 냉면을 주문하기 전에는 항상 고기 5점 정도는 남겨놔야 한다는 거 알고들 계시죠? 그 이유는 바로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실 겁니다.



바로 이렇게 냉면도 쌈거리로서 이용할 수 있다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저 같은 경우에는 항상 마지막에는 냉면을 꼭 주문하여 이런 식으로 마지막 남은 고기를 마무리합니다. 또한 냉면의 상큼한 맛이 고기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어 한 끼를 좀 더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그런 느낌이 있어 전 항상 이렇게 먹곤 합니다. 아무튼 정말 이날은 배불리 아주 자알 먹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소고기가 먹고 싶을 때는 강서구청 개성집 추천드립니다.

반응형